,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추가 투입, 배차간격 2분40초 운행

인장교 기자 아바타
김포골드라인

– 출근시간대 배차간격 2분40초, 퇴근시간대 2분50초 운행 시작
– 9월 개학, 통근수요 고려한 전동차 순차 투입으로 혼잡률 완화 기대

[서해트리뷴 인장교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로 인한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6개 편성에 대한 증차사업을 추진중으로, 지난 6월28일 첫 번째 편성을 투입한데 이어 개학과 통근수요의 증가를 고려하여 8월30일(금) 2개 편성을 추가 투입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배차간격을 출근시간대 2분40초, 퇴근시간대 2분50초로 단축하여 운행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는 9월30일 나머지 편성 전부를 투입하여 배차간격을 2분30초로 운행할 예정으로 당초 심각한 혼잡률로 인한 호흡곤란 환자발생 등 인명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6개 편성 증차와 함께 추가 5개 편성 증차에 대해서도 국비 153억원을 확보하여 2026년말까지 영업운전 투입을 목표로 현재 추진중에 있어,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교통불편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김병수 김포시장은 “금번 전동차 증차 투입과 추가 전동차 증차사업은 국토부와 관계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가능했던 사항들로써 진심어린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책을 서로 논의하면서 김포시 교통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장교 기자 아바타
Author Profile

서해트리뷴

서해트리뷴은 4차 첨단미래산업을 신속하게 수용함으로써 서해를 통한 ‘신해양사 개척의 서해안시대’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가는 리더들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nOTICE
Search